본문 바로가기
◆ 자막 작업 완 (完)/('15) Fate SN UBW II

[UTP] Fate Stay Night UBW 2기 BD/TV 자막

by UTPasiirs 2015. 6. 28.

최종화 에필로그

 

2003년에 처음 등장한 이래로 지금까지 수 없이 많은 미디어믹스를 거치는 동안 흑역사도 만들고 사골도 많이 끓였지만 서브컬쳐계에 던진 영향력과 인지도를 보았을 때 고개를 끄덕이지 않을 수 없는 작품입니다. 제가 이 작품을 처음 만났을 때는 갓 스무살 대학생이었지만 이제는 완전히 아저씨가 되버렸습니다.

 

과거에도 이 작품 때문에 이런저런 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받기도 하고 지출한 돈도 지금 생각해보면 좀 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네요. 순수하게 작품 하나만 놓고 소비한 시간만 따지만 아마 고등학교 교과서 다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. 다르게 말하면 오타쿠계의 교과서급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.

 

어쨌든 UBW는 이걸로 마무리를 지었지만 Heavens Feel 루트를 다루고 있는 극장판 개봉도 확정되어 있고 더욱이 외전인 할로우 아타락시아쪽의 애니메이션화 이야기도 들려오고 있어서 이 작품이 완전히 마침표를 찍는건 아직도 먼 미래의 일로 보입니다. 10년은 더 여기에 돈을 써야 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.

 

그래도 마지막이 10년 후가 되든 20년 후가 되든 다시 이 작품을 펼쳤을 때 처음 이 Fate를 만났던 20살이었던 제 동심을 떠올릴 수 있다는 점에 과거 다른 수 많은 명작들이 그랬던 것처럼 추억의 반추역할을 든든히 해주리라 생각합니다. 그동안 부족한 자막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 

Fate Stay Night UBW 2기 BD판 통합본.zip

Fate Stay Night UBW 2기 TV판 통합본.zip


Presented by UTPasiirs :: Http://utpasiirs.tistory.com/
개인소장용 수정이외에 다른용도의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



댓글